음식 및 생활/유익한 생활상식 (정보캐기)

[스크랩] 우리는 안하는 하지만 의사들은 다 하고 있는 그 것!!!

왕초롱이 2010. 9. 21. 03:52

 몇해전인지...아니면 지난해였던지 티비에서 방영한 적이 있었다..

우리는 안하고 있는...하지만 의사들은 꼭 하고 있는 그 것..!!!

대체 그 것이 무엇일까 궁금해서 눈여겨 보게 되었는데..

바로 이 것이였다...

 

 

변기의 두껑을 닫아두는 것...!!!

겉으로 보기엔 아무 문제 없어 보이는 변기..그리고 화장실...

보통 일반사람들은 변기를 깨끗하게 관리는 한다고 하지만 그 균의 번식이나 청결의 정도를 어떤식으로

관리해야하는지는 잘 알지 못한다..그냥 청소만 열심히 하면 어느정도 해결된 것으로 생각하는데..

실상은 청소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

 

나도 그랬던 것 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볼일을 보고나서 변기두껑을 닫고 물을 내리는 경우는 드문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재밌는..하지만 생각해보면 끔찍한 연구결과가 나왔단다..

사람의 배설물에는 바이러스를 포함한 수많은 종류의 균들이 살아있다는 것이다..

그 것들이 변기의 물을 내리는 충격과 함께 공중으로 부양해 열린 두껑을 통과...급기야는 화장실을 벗어나 온 집안을 둥둥

떠 다닌다는 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물방울들이 공기의 움직임에 따라서 이리저리 떠다니는 그 곳이 주방이 될 수도 있고..

잠자고 있는 내 아이의 방이 될 수도 있고..언제 어느 곳에 안착을 하게 될지 모르는 상황...

연구에 동참한 연구진의 말에 따르면...우리가 앓고 있는 병의 원인이 어쩌면 이 변기속에서 떨어져나와 공중에 떠다니는

물방울 속의 균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원인을 모르고 앓고 지나가는 몸살, 혹은 감기등등이 그 것때문일 수도 있다니..

생각할수록 끔찍하고 소름끼쳐서 그 방송을 본 이후...나와 우리 가족들은 볼일을 본 후 변기두껑을 닫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렸다..

 

이젠 친구집이나 친척집..식당..그 어딜 가도 자꾸만 변기두껑을 내리고 물을 내리는 통에...다음에 볼일을 보는 사람이 생각없이

앉았다가 변기두껑에 걸터 앉게 되는 경우도 생기고...ㅎㅎ암튼 그냥 무시하고 지나갈 일만은 아닌 듯 하다..

내 가족의 건강이 이런 사소한 습관으로 인해 위협을 받고 있다면...정말 생각해봐야할 일이 아닐까..?

아직 남편에겐 습관이 되지 않아 잔소리를 늘어놓게 되지만...그 외의 우리 가족들은 잘 실천하고 있다..

 

우리집 화장실이 다른 집 화장실과 다른 것이 있다면...

언제나 변기두껑이 굳게 닫혀있다는 것...ㅎㅎ

물을 내려서 생기는 물방울의 균뿐만 아니라도 변기속에는 온갖 균이 살고 있고..

또한 슬그머니 냄새를 타고 온 집안을 돌아다닌 다는 것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던 것이고 두껑을 닫는게 가족들 건강에도 좋다는 소린 듣고 있었지만..

습관을 들이기가 쉽지 않았는데...저런 사실을 추가적으로 들으면서 바로 실천하게 되었던 것~!!!

여러분들의 화장실에 자리잡고 있는 변기의 두껑은...어떻게 되어있나요..?ㅎㅎ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관리했을때...오픈수납한 저 타월들을 맘놓고 쓸 수 있겠지요..? 아니면....ㅜㅜ상상도 하기 싫어지네요..^^;;

저의 글이 님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면...죠기 손을 이쁘게 클릭해 주세요..

저에겐....힘이나게 하는 박카스같은..ㅎㅎ활력소가 된답니다..ㅎㅎㅎㅎ

  

출처 : 예쁜 수채화
글쓴이 : 예쁜 수채화 원글보기
메모 : 화장실 사용법